티스토리 뷰

노마드코더(Nomad Coders) 인스타그램 클론 후기


안녕하세요. 초보개발자 갓준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서 어떤 컨텐츠를 올릴까 고민하다가,인터넷에서의 강의후기나 이런건 홍보용이 많고 또 정확하지도 않고 이미 초보개발자를 벗어나신 분들께서올리신 글들이 많아서...


저는 제 돈으로 직접 사서 들은 강의들과 초보자의 입장에서의 강의들을 후기를 남겨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대망의 첫 번째 수강후기 포스트로 사람들에게 알려줄 강의는 바로 노마드코더의 인스타그램 클론강의 입니다!


 Nomad Coders : https://academy.nomadcoders.co/



바로 이 플랫폼의 강의인데요! 보시면 영어가... 외국사이트 같아 보이지만 자세히보면 한글로도 나와 있습니다!





이렇게 한글로 강의가 되어있습니다. 보시면 다른곳보다 강의료가 비싸긴하네요.. (인프런이나 생활코딩)

하지만 이 강의들의 장점은 결과물!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강의가 알차요 200몇개였나... 굉장히 많습니다. 저는 한 1달 반정도 걸렸네요.


이제 제가 생각하는 노마드 코더의 인스타그램 클론 코딩 강의에 대한 주관적인 생각을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면...


먼저 장점은! 역시나 결과물이 나온다는 것 입니다. 제가 300달러 한국돈으로 30만원이 넘는 돈인데 학생신분에 비싼값이지만 고민끝에 결제한 이유는 바로 여기 있었습니다. 결과물이 나옵니다. 다른 인프런, 생활코딩같은 강의를 듣게 되면 제가 생각했을때 개인적으로 기본문법만 배우기 때문에 머릿속에서 쉽게 잊혀지고 응용 또한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많이 안잡혔습니다. 강의들을 수강하고 대부분... 1달이면 머리속을 지우개론 밀곤 했죠.. 하지만 이 강의를 듣고는 결과물이 눈에 확연히 보여졌고, 응용또한 쉽게 이 코드에서 어떤것을 바꾸고 해야하는지 금세 익힐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강의를 듣는 사용자들끼리 간의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노마드코더는 슬랙채널을 이용해서 강의를 듣는 사용자들끼리 소통을 합니다.  저로 예를들어 간혹 강의 하시는 React 버전과 제가 강의를 들을 때의 코딩하는 버전이 달라 고민하고, 인터넷에 검색을 하기도 했는데 사실 초보개발자고 영어를 못해서 그런지 어떤 부분은 해결을 못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이때 슬랙에 도움을 요청하였고, 같이 강의를 듣는 많은 현업자? 개발자 분들께서 error를 해결해 주셨고, 그 덕분에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장점으로 초보개발자로서 포트폴리오를 만든 것 같아 뿌듯하였습니다. 보통 강의들을 듣고 나서는 공허(?)한데 이 강의를 듣고 나서는 내가 인스타그램을 만들었다니!!! 이생각에 굉장히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건 노마드 코더 강의 다 수강하면 이렇게 상장(?)처럼 뭐 줍니다. 이수증?


이제 단점이죠.. 사실 단점이라 할 꺼는 많이 없는데.. 이런 분들은 좀 더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먼저 영어로 강의를 하셔서 자막이 나오긴하는데 자막보는데 불편하신 분들!은 좀 더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저는 그래도 괜찮았는데 자막이 사실 화면을 보다가 자막보고 하면 간혹 놓히는 부분이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금전적인 부분에서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사실 가격이 좀 비싸자나요! 학생기준으로 본다면...

현재 금전적으로 힘든데 이걸 들어야 할까? 저는 음... 그것보다는 현재는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강의들을 듣고 후에 금전적 여유가 된다면 

듣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결론으로 니꼴라스 선생님이 굉장히 잘 가르쳐 주십니다. 저와 비슷한 초보개발자가 무언가를 만들어낼수 있게끔 만들어주십니다. 하지만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것을 참고해주셨으면 하구요! 저와 비슷하게 다른강의를 들으면 금방 머리속을 지우개로 미시고! 아 나도 웹하고 앱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 하시는 초보개발자분들은 강력히 추천합니다! 물론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금전적으로 여유 있는 분들은요..! 지금 아 돈낭비하면 어떡하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지르라는 소리는 안할게요.. 근데 저는 추천합니다^^


이제 첫 강의 후기 포스팅을 마무리하구요. 다음에도 초보개발자분들이 고민하는 강의 궁금해하는 강의 찾아서 들어보고 초보개발자의 입장해서 후기 남기겠습니다. 제 블로그 많이 찾아와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