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서리뷰]리액트를 다루는 기술


안녕하세요. 초보개발자 갓준입니다. 오늘은 저의 첫 책 포스팅 글을 쓸것인데요. 다른 리뷰들과 다르게 초보개발자들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나 이런 것을 중점적으로 쓰겠습니다. 


제가 가장 첫번째로 리뷰할 책은 Velopert님의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 입니다.

 


바로 이책으로 책 가격은 인터넷 서점을 기준으로 32,400원 정도입니다. 


저는 요 근래 프론트엔드 쪽과 React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하지 걱정을 하고 있었습니다. 노마드코더의 인스타그램 클론강의를 들으면서 한국어로 된 책을 가지고 공부를 하면 리액트를 좀 더 자세하고 빨리 공부할 수 있겠다 싶어 책을 찾던 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Youtube에서 사윤님의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 책 리뷰를 보게되었고, 컬러감도 그렇고 내용도 좋다고 하시길래 빠르게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하게되었습니다.




첫장 부터 제가 좋아하는 보라색으로 되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책을 흑백 책(?)을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이라 눈에도 안들어오구요... 책을 받고선 굉장히 맘에들고 저로 하여금 빨리 리엑트를 공부하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책의 내용이 굉장히 좋습니다. 다른 책 같은 경우는 리엑트 쪽 말고 다른 웹이나 자바같은 프로그래밍 전공책들을 보게 되면 for문이 뭐다~~~!!! if문이 뭐다~~~!!! 하고 끝! 인 경우인 책들이 많은데 이책은 단계별로 되어있어서 좋은 것 같았습니다. 보통 책을 보게되면 앞에장에서 한 내용을 다음장 가서 새로운 것을 배우면 금방 잊어버리기 마련인데, 이 책은 앞에 부분에서 배운내용을 뒤에 실습과 함께 진행해서 머리에 쏙쏙 잘들어왔습니다. 


React말고 Koa.js도 한다고??? 저는 이책을 react만을 공부하기 위해 구매한 책이기 때문에 react만 정말 잘 배우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플러스로 Koa.js도 목차에 있길래 사실 처음에는 Koa.js를 몰랐기 때문에 이게 뭐지 했지만 알고난 후 정말 연동도 그렇고 많은 것을 설명해주는 책이구나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이책을 사랑하게 된 이유는 바로 이것입니다.



바로바로 블로그 프로젝트입니다. 제가 저번 노마드코더 강의후기를 포스팅 할때도 말씀 드렸지만 저는 프로젝트형 공부법을 굉장히 선호합니다.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 굉장히 기쁘죠. 이책은 블로그 프로젝트를 구성해주셔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물론 현재는 tistory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지만 추후에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만든 블로그를 사용할 생각이 있기에 Velopert님께 굉장히 감사했습니다. 다른 책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 프로젝트라하면 틀만 대충 만들어주고 책이 끝나기 마련인데... 이책은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세세하게 다 나와있습니다. 정말 따라하기만 해도 뭔가가 나와요...(추후에 제가 만든 블로그도 오픈하겠습니다.) 




이 책의 총평


1) 초보자도 쉽게 React를 배울 수 있다.


책을 보기 위한 많은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바스크립트의 기본정도만 안다면 이해하는데 정말 문제없고 초보자분들께서도 잘 배우실 수 있습니다.



2) React의 교과서 느낌


이 책은 React의 교과서 느낌입니다. 많은 것을 세세히 책에 기록해두셨습니다. 교과서 읽는 것처럼 빠르게 읽고 습득할 수 있을 책입니다. 솔직한 평으로 React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3) 결과물이 짜잔 (처음부터 끝까지 완성)


결과물이 나와서 정말 좋습니다. 심지어 퀄리티도 좋은 것 같아요. 저와 비슷한 초보개발자들이 강의를 보거나 책을 보고 결과물을 만드는 경우가 흔치 않은데 블로그 프로젝트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포트폴리오가 나와요!




이정도로 Velopert님의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의 리뷰를 끝내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정말 Velopert님께 감사의 인삿말 드리고 싶습니다^^ 보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아무튼 저와 같은 초보프론트앤드 개발자 분들께서는 꼭 한번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책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초보개발자 갓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